안녕하세요! 가소남입니다.

 

이번에 올린 A7 외국시승기가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봐주셔서 좀더 재밌는 주제가 없을까하다가 찾게 된 VS특집입니다.

 

독일 3사는 영원한 라이벌이자 이미 서열화 되어있는 3형제같은 느낌인데요. 여기에 특이하게 Lexus사의 es300까지 같이 비교한 시승기가 있어 가져와봤습니다.

https://youtu.be/LTABx4eKUvg

 

여기에 사용된 모델은 다 최근 모델들이고 A6의 경우는 아직 국내에 미출시 단계에 있기 때문에 구입을 희망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차량 가격은 사실 저 뱃지 가격이라는 리뷰어의 말에 심하게 공감하면서 사진 올립니다. 사실 국내 차량들의 경우, 외국에서 굉장히 높게 평가 받고 있고 제네시스나 K9, 스팅어 등은 독일3사에도 전혀 뒤지지 않는 다는 외국 시승기들이 상당히 많이 존재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훨씬 비싼 독일3사를 타는 이유는 저 뱃지가격이겠죠? 

 

그래도 이왕이면 그중에서 나에게 맞는 차를 구매하는 것이 최고일 듯 싶습니다. 

외관인데요. 어떤 모델이 가장 예쁜가에 대한 의견은 정말 주관적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내 눈에 이쁜 차량이 가장 좋은 차량이겠죠!

 

벤츠의 가장 큰 단점이라 한다면 겉모습으로 c클, s클과 크게 차이를 잘 모르는 사람들은 모른다는 점이네요

bmw는 m시리즈에서 외관이 상당히 많이 업그레이드되기 때문에 그냥 5시리즈를 사는 사람은 나비 넥타이 없는 턱시도를 입은 사람과 같다고 하네요. 영국식으로 2%가 아닌 20% 정도 부족한 느낌? 을 말하는 것 같습니다.

 

1. 운전석

운전석에서는 당연 가장 신형인 A6에 가장 높은 점수를 주고 있습니다. Eclass는 럭셔리함을 보여주지만 재질에서 감점을 주고 있고 그런 점에서는 렉서스의 내부 재질에서는 굉장히 만족스러워 하는 모습입니다. bmw는 가장 무난한 점수를 받았네요.


2. 뒷좌석

가족용 차를 늘 생각해야하는 우리나라 아빠들의 가장 관심사 중에 하나인 뒷좌석입니다.

우리나라 차들이 뒷좌석이 넓은 걸 보면 우리나라 사람들이 얼마나 중요시 여기는지 알수 있는 대목입니다.

 

먼저 렉서스

 

레그룸의 크기는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리뷰어의 키가 190이 넘는것을 생각한다면 뒷좌석 레그룸이 좁다는 불만은 들을 일이 없을 듯 하네요. 

하지만 평균키가 상대적으로 작은 일본인 만큼 헤드룸의 높이가 높지 않아서 리뷰어의 머리가 천장에 닿아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적당히 170~180 사이의 일반인이라면 크게 불편함은 없어보입니다.

 

벤츠

벤츠의 뒷좌석은 제가 듣기론 e클래스가 좁다는 평이 많았는데 크게 작아보이지는 않는 모습입니다. 대신 앞좌석의 높이가 낮아서 발이 불편할 수 있고 시트의 길이와 높이 때문에 다리가 불편해보입니다. 그래서 뒷좌석이 좁다는 평이 많은 것 같네요.

 

BMW

5시리즈도 뒷좌석이 좁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고 실제로 타봤을 때 약간 답답한 느낌이 있었는데요. 상당히 넓은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레그룸 헤드룸 모두 만족스러울 정도로 넓습니다. 허나 시트가 깊어서 다리가 많이 접히는 것에 대해 불만을 표시하고 있네요.

 

아우디

아우디 A6는 아예 단점을 찾을 수도 없고 완벽하다는 평입니다. 개인적으론 이번 신형에 대한 기대가 살짝 올라가네요!

 

뒷좌석에 성인 3명이 앉았을 때를 보실 수 있습니다. 윗 사진 순서대로 넓은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우리나라 성인의 평균 체구가 사진에 보이는 사람들보다 작은 걸 생각한다면 렉서스를 제외한 차량들에선 크게 불편함이 없을 듯합니다.

 

아우디는 빠졌지만 차종들에 카시트를 설치한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제 눈으로 봐선 벤츠가 약간 좁을 듯 싶고 다 무난한 것 같네요. 자세한 내용은 듣지 못했지만 아우디가 뒷좌석 공간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으니 3차량보다는 넓을듯합니다.


3. 트렁크

 

아우디

트렁크 입구의 크기도 상당히 크고 부피도 엄청 넓어보이네요.

뒷좌석 폴딩도 가능하고 트렁크 적재공간에 있어서는 더 말할 필요가 없을 듯 합니다.

 

벤츠

딱봐도 입구가 좁아보이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뒷좌석 폴딩이 불가능합니다. 벤츠의 트렁크 공간은 벤츠 수납함을 제외한다면 제일 메리트가 없어 보이네요.

 

BMW 

뒷좌석 폴딩이 전부 가능합니다. 입구는 적당한 크기로 보여지고. 하지만 트렁크 공간에 있어서 좌우가 답답한 느낌이라 트렁크 적재 공간은 아우디보다는 좁아보입니다. 실제로 5시리즈를 보시면 차체에 비해 트렁크 공간이 약간 답답한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렉서스

렉서스의 트렁크 공간은 다른 차량들보다 20%정도 작다고 나오네요 딱봐도 트렁크는 작다는게 느껴집니다. 

트렁크 공간은 아우디>벤츠>bmw>렉서스 네요.


4. 주행

 

BMW

 bmw는 bmw만의 스포티한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차체보다 작은 크기의 차를 운전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는다고 하네요. 즉 운전자에게 딱 맞는 듯한 느낌은 준다는 것 같습니다.

반응도 좋고 후륜 구동이 코너에서 잘 밀어주고 스티어링이 날카롭지만 불만족스럽다는 평입니다. 

디젤 엔진이 살짝 시끄럽긴 하지만 부드럽고 반응도 좋다고 하네요. 전반적으로 재밌는 운전을 할 수 있는 차량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bmw를 운전해보면 반응도 빠르고 부드럽기 때문에 좀 평소보다 거칠게 운전하게 되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그만큼 빠르고 잘 나간다라는 뜻이겠죠.

 

아우디

아우디는 bmw와 벤츠의 중간이라고 합니다. bmw처럼 날카롭고 반응적이며 벤츠만큼 부드럽다고 하네요.

7기통의 2000cc의 엔진은 반응이 좀 늦을지도 모르지만 상위트림에서는 괜찮다고 하네요.

아우디를 요약하자면 올라운더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벤츠를 타면서 답답하다고 생각하시는 분, bmw보다 중후한 맛을 느끼고 싶으신분들은 아우디를 선택하시면 되겠네요.

 

벤츠

컴포트함과 조용함의 대명사 벤츠입니다. 벤츠의 서스펜션은 유명한데요. 저같은 차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은 크게 느낄 수 없으나 벤츠를 탔을 때 부드럽다는 느낌을 받는 건 사실입니다. 독일3사 모델 중 나온지 가장 오래된 모델이 현재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나올 풀체인지 E클래스가 기대되네요!

그리고 생각보다 스티어링휠이 스포티함에 놀라고 있습니다. 디젤 엔진의 경제적인 면은 유명하구요. 

 

독일3사 차량은 크게 다르지 않고 비슷합니다.

다만 차량 운전자의 운전 습관이나 추구하는 운전스타일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듯 하네요.

 

렉서스

렉서스가 생각보다 엔진의 웅웅거림이 내부에 많이 유입이 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래도 조용하고 편안한 주행을 자랑하는 렉서스인 만큼 역시 칭찬하네요. 무엇보다 디젤이 아닌 가솔린을 이용한다는 점에서 점수를 주고 있습니다.

 

총평

좀 특별하고 가솔린 차량을 선호한다면 렉서스!

 

아니면 아우디의 승!이네요.

 

개인의 취향이 가장 중요한 차량 선택에 있어 도움이 되는 정도로만 이용하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리뷰 채널에서 아우디의 승을 선택했지만 현재 우리나라에서 판매가 안되고 있기 때문에 실제로 들어왔을 때 느낌이 궁금해지네요. bmw와 벤츠 특히 e클래스의 독주를 막을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이전 글 보기

 

[외국시승기]2019 아우디 A7 시승기

[외국시승기]X1 vs Q3 vs GLA

[외국시승기]BMW 5시리즈 vs 벤츠 E-Class

[외국시승기]KIA 소렌토 vs 디스커버리 스포츠

 

차량용 방향제를 하나 추천해드리자면 

쿠폰코드 : RLKN

이용하시면 17% 할인 받으실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은 쿠폰 사용하세요!

https://doubleshop.co.kr/offers/87

 

굿스페이스 차량용 방향제 2개입

 

doubleshop.co.k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