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가소남입니다.

오랫만에 글을 쓰게 됐습니다. 제 차를 바꾸려고 이것 저것 알아보기도 했고 그러다보니 이 차 저 차 많이도 탔네요.

이번에 주제는 A7 신형입니다.

 

아우디가 한동안 신형을 출시 안하다가 이번에 전체적으로 신형들을 차츰 국내에 들여놓고 있는데요. 아직 우리나라에선 볼 수 없는 신형 A7을 외국 시승기로 가져오게 됐습니다.

 

저는 구형 A7, 즉 현재 A7을 잠깐 소유했었는데요. 가성비를 따지는 저로선 신차 가격대비 떨어지는 중고시세를 보다가 마음아파서 처분하게 됐었습니다. 전체적으로 굉장히 맘에 들었던 터라 이번 신형 리뷰를 보면서도 설레이는 느낌을 받았네요. 아우디 A7을 기다리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https://youtu.be/DXlvsIatA6k

Carwow 제가 즐겨보는 채널로 구독자수도 227만인 채널입니다. 영국 시승기이기 때문에 차의 운전석이 바뀌어있는 걸 감안하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간추려서 리뷰하는 것이니 직접 보시는것을 강추드립니다.

차 리뷰 및 제 소감을 같이 넣어서 작성했습니다.

 

1. 내부

 

내부는 정말 그 전 모델이 생각 안 날 정도로 깔끔하게 럭셔리하게 변했습니다.

 

뒷좌석을 보면

뒷 좌석 공조기도 역시 디지털 터치 방식으로 변했구요.

재질도 비싼 재질로 되어있고 질감 자체도 좋다는 평입니다. 

하지만 뒷좌석 넓이의 경우, 가운데 좌석이 약간 높게 되어있어서 3명이 안기엔 무리라고 보여진다고 하고 키 180정도까지는 2명이서 뒷좌석 앉는 건 편안할 것 같네요. 리뷰어 키가 190정도이고 천장에 머리가 스치는 걸 참고하시면 될 듯합니다.

뒷좌석 레그룸은 충분해 보입니다. 아우디 A7이 그 전까지는 패밀리카로 쓰기에 뒷좌석에 대한 불만들이 있었던 걸 생각하면 많이 좋아진듯 합니다. 구형과 비교를 해봐야겠지만 저같은 경우, 키가 크지 않아 운전석이 뒤로 많이 당겨져있지 않았고 그래서 뒷좌석의 공간에는 불만이 없었습니다. 그래도 저 커진 듯한 느낌이네요.

아빠들의 고민거리인 카시트입니다. 충분히 설치가 되고 좁다는 느낌은 크게 들지 않습니다. 대신 스포티백이라 차체가 낮고 문이 작다보니 아기를 앉힐래 와이프 한소리는 들을 수 밖에 없겠네요.

 

트렁크는 충분합니다. 그리고 뒷좌석이 모두 폴딩이 가능하기 때문에 짐은 크게 문제가 될 것 같지 않습니다.

다만 뒷범퍼쪽은 높이가 낮다보니 짐을 실을 때 감안해야겠네요.

 

계기판은 여기서도 굉장히 칭찬을 많이합니다. 럭셔리하게 잘 나왔고 우리나라에서는 어떻게 호환될지 궁금하네요!

굉장히 럭셔리해진 모습입니다.

시트 퀄리티도 아주 좋다고 하네요.

 

약간 단점을 잡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뒷좌석의 창문이 밖을 보라는 용도로 만들어진 것 같지는 않게 조금밖에 열리지 않습니다. 

잘 보시면 밑에 디스플레이에 지문이 남겨져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차들이 디스플레이 방식을 선호하다보니 다 있는 일인데요. 디스플레이에 지문이 남겨져 있어 쉽게 오염됨을 볼 수 있습니다. 이걸 또 보호필름을 따로 사야되고 세정제부터 시작해서 돈들어갈 아이템들이 앞으로 많이 나올 것 같네요!

선루프도 넓은 크기에 비해 조금 밖에 열리지 않습니다. 뒷좌석에선 열려있는 걸 잘 볼 수도 없겠네요.

 

2. 시승기

 

앞바퀴가 방향을 바꾸면 뒷바퀴도 살짝 방향전환을 하면서 코너링에 도움을 주는 모습입니다. 인상적이네요. 다른 차들도 현재 이런지 모르겠지만 최근 차종들을 리뷰하거나 타본 적이 없어서 이런 기능은 처음 보는데 굉장히 매력적입니다.

소음에 굉장히 높은 점수를 주고 있습니다.

벤츠사의 CLS보다 BMW의 6GT보다 조용하다고 하네요.

 

스티어링 휠도 가볍고 좋고 서스펜션도 굉장히 부드럽고 역시 cls나 6gt보다 좋다고 하네요.

 

단점이 있다면 디젤엔진의 경우는 소음과 진동이 커서 차에서 덜컥거리는 소리가 난다고 하네요.

그리고 엑셀 반응도 느리다는 평입니다.

 

그렇게 단점을 많이 잡지 않습니다. 내용은 많지만 대부분 평범하다는 평이 많기 때문에 중요한 부분만 요약했습니다.

아우디에서 오랫만에 나온 신형 A7, 영어가 조금 불편하신 분들은 영상만이라도 보시길 강추드립니다. 어느정도 영상만으로도 이해가 가능하고 충분히 많은 부분을 보여주고 있네요.

 

개인적으로 스포티백 차량을 선호하고 요즘 쿠페형 차량들의 인기가 좋아지는 만큼 아우디 A7도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다만 가격이 우리나라에서 굉장히 높게 책정되어있는 만큼 다른 타사 차량에 비해 경쟁력이 있는지는 역시나 개취!

 

이번 시승기의 댓글들은 차에 대한 얘기보다 다른 얘기가 주를 이루고 있어서 빼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글들 보기

 

원하시는 시승기있으면 댓글 남겨주시고! 좋아요 한번씩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차종 변경원하시는 분들 있으면 한번 들어가보시면 괜찮을 사이트도 링크 남겨놓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들어가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https://oevery.com/581553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