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AijVPpqlOtc

 

영국의 자동차 리뷰하는 채널에서 3년 전에 비교했던 동영상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감히 비교대상에도 오르지 못할 두 차종의 시승기 영상이 있어서 재미나게 보고 공유하고자 올립니다.

영어를 잘하지는 못하지만 대충은 알아들을 수 있었습니다.

 

 

제원을 비교해보자면 먼저 소렌토의 경우

영상에서 나오는 차량의 경우, 2.2디젤모델을 비교대상으로 선정했습니다.

 

디스커버리 스포츠를 살펴보면

디스커버리 스포츠도 2.2디젤을 비교대상으로 선정했는데요. 2015년 이후 모델부터는 2.2디젤이 삭제된 관계로 따로 합쳐서 올렸습니다.

 

영국의 리뷰 채널이라 가격이 다르겠지만 역시 영국에서도 기아의 소렌토보다 디스커버리 스포츠가 비싸네요.

소렌토의 풀옵션 가격이 4000만원이 조금 안되는 반면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풀옵션은 7000만원 가까이 되네요.

물론 할인과 프로모션이 크게 걸리는 랜드로버의 특성상 3000만원의 차이는 안 날 것으로 보입니다.

 

과연 3000만원의 차이만큼 디스커버리 스포츠가 소렌토보다 우월할지 영국의 의견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요약을 해보자면 랜드로버의 디스커버리 스포츠보다 거의 모든 면에서 소렌토를 칭찬하는 내용이 대다수입니다.

 

1. 트렁크 공간

"소렌토 압승"

3열을 올리기 전과 후 모두 소렌토가 공간이 더 넓은 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2. 3열 공간

무승부

 

3. 드라이빙

타운스피드 (시내주행속도정도로 보면 될 것 같네요.)에서 소렌토가 조용하다고 하네요.

소렌토에 대해서는 부드럽고 조용하다는 평이 지배적입니다.

반면에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시끄럽고 단단하다는 평입니다.

 

4. 워런티

기아는 7년의 워런티를 제공하지만 랜드로버는 3년의 워런티를 제공합니다.


총평

더 싸고 더 큰 소렌토에게 메리트가 있다고 얘기하네요.

 

정확한 영어가 다 들리지 않아서 어느정도 감안하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무엇보다 재밌는건 댓글들이었는데요.

인기순으로 몇개 골라서 해석까지 해서 넣어봤습니다. 우리나라와 사뭇다른 분위기를 보실 수 있는데요. 대부분의 댓글들에서 랜드로버 차량의 결함과 서비스에 대해 지적을 많이 하고 기아차가 많이 발전해서 가성비로 따져서는 기아차가 무조건 좋다라는 반응이 대다수 입니다.

 

우리나라에선 다를 수 있습니다. 나는 더 비싼 돈을 주고서라도 디스커버리스포츠의 감성 그리고 차체강성으로 안전을 생각하겠다라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고 그 생각도 역시 존중합니다.

 

기아차 소렌토급이면 차체강성이 나쁜...크기의 suv는 아닐 것이라 생각합니다.

 

본인의 가치관에 따라서 어떤 차를 고르는지 잘했다 못했다라고 평하는 것은 잘못됐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을 참고해서 구매 예정이신 분이나 관심있으신 분들이 재밌게 보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국산차 VS 외제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외국시승기]X1 vs Q3 vs GLA  (0) 2019.04.30

+ Recent posts